본문 바로가기
여행

한화 리조트 설악 워터피아 네이버 예매 후기

by 클릭업 2022. 8. 16.
반응형

 

설악 워터피아

- 주소 : 강원 속초시 미시령로2983번길 111
- 영업시간 : 주간권 10:00 - 18:30 / 나이트 스파권 19:00 - 21:30
- 문의 : 033-630-5800

속초에서 즐기는 짜릿한 여름휴가.
한화 리조트 설악 워터피아인데요, 네이버를 통해 미리 예매해서 다녀왔습니다.
워터피아는 물놀이 시설과 사우나, 스파가 있어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레저 시설인데요. 종일권과 나이트 스파권으로 구분되어 있어 원하는 시간대와 시설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격

종일권 대인(중학생 이상) 55,000원
종일권 소인(2018년생 미만 무료) 43,000원
오후권 대인(15:00~) 46,500원
오후권 소인(15:00~) 36,500원
나이트 스파 주중 대인권 25,000원
나이트 스파 주중 소인권 20,000원
나이트 스파 주말 대인권 30,000원
나이트 스파 주말 소인권 25,000원
조조 사우나 대인 12,000원
조조 사우나 소인 10,000원

 

저는 설악 워터피아 골드시즌 입장권을 구매했는데요.
골드시즌 입장권은 7월 16일부터 8월 28일까지 사용이 가능한 입장권으로 대인 1명 당 46,500원을 결제하여 다녀왔습니다. 네이버 예매한 내역을 입장할 때 보여주면 바코드를 찍고 영수증을 주시더라고요.
그럼 영수증을 들고 워터피아 안으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음식물 반입

음식물 반입
: 생수 및 PET 음료, 이유식, 환자식, 껍질을 벗긴 씨 없는 과일만 반입 가능

설악 워터피아 내에는 음식물 반입에 관한 규정이 있는데요.
생수나 페트 음료, 아이들을 위한 이유식, 환자식, 간단하게 바로 먹을 수 있는 껍질 벗긴 씨 없는 과일만 반입이 가능합니다.
워터피아 내부에서 따로 도시락을 싸간다거나 할 수는 없고요. 워터피아 안에 다양한 음식점과 간식들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음식점을 이용해야 합니다. 가격대가 좀 나가고 사람들이 많으면 기다리는 시간도 더해져 불편하기는 하지만, 쓰레기 처리와 위생을 위해 정해진 부분인 것 같아요.







복장

- 수영복과 수영모는 필수 착용 (캡 모자 가능)
- 수영복 위에는 물이 빠지지 않는 얇은 의류에 한하여 수영복 위에 착용이 가능
- 깨끗하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36개월 미만 유아는 반드시 방수 기저귀 착용
- 안전을 위해 아쿠아슈즈의 착용을 권장

직접 워터피아에 다녀오면서 사람들의 복장도 살펴보았는데요.
실내와 야외 돌아다니며 즐겨야 하는 시설 특성상 햇빛 노출을 꺼리는 분들은 래시가드 착용을 많이 하셨더라고요. 그리고 가족 단위로 많이 찾다 보니 여성분들은 수영복 위에 루즈한 래시가드나 티셔츠 등 커버업을 걸친 사람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수영복 위에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해서 노출이 그렇게 신경 쓰이지는 않더라고요. 하의도 보드숏이나 워터레깅스를 신은 분들도 있었고, 남성분들은 5부 수영복도 많이 보였습니다.
수경은 필수 착용이 아니지만 아이들은 수영을 즐기러 수경을 착용하고 수영하는 모습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그리고 영유아들은 따로 튜브를 챙겨 와서 유아풀에서 놀았는데, 튜브 공기 주입기가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개인 튜브를 가져오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기타 안전수칙

- 돗자리나 유모차를 반입,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 불가
- 워터파크 내 물총 사용은 불가
- 놀이시설 탑승구역, 유수풀, 파도풀 등 물놀이 구역에서는 구명조끼를 반드시 착용

워터피아 내에 방갈로나 선베드 등 대여료를 내고 이용하는 시설이 따로 있어 돗자리 반입은 안되더라고요. 반려동물 입장도 불가하고 안전을 위해 물총 사용도 불가한데, 제가 갔을 때 어떤 부자가 물총 놀이를 하고 있었어요 ^^; 다른 분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물총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물놀이 시설을 이용할 때 구명조끼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데, 개인 구명조끼가 없으면 대여도 가능합니다. 대여하지 않고 개인 구명조끼를 챙겨 오신 분들도 정말 많더라고요. 많은 사람들이 필수로 착용해야 하는 구명조끼인만큼 찝찝한 부분이 있다면 개인 구명조끼를 장만하여 가져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인 이용

일정 금액을 락커 키에 미리 충전하시면 워터피아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
이용 후 잔액은 퇴장 시 충전소에서 전액 환불

코인 충전방법 안내
- 충전은 현금과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로 가능
상품권은 충전 가능하나 60% 이상 사용 시 잔액 환불이 가능
- 1인당 10,000원부터 200,000원까지, 만원 단위로 충전 가능
- 현금과 카드를 모두 사용하여 충전하였을 경우 현금이 먼저 사용
- 카드 충전 후 잔액 환불 시, 기존 결제 내역 취소 후 사용한 만큼만 재결제

코인 충전 지역 안내
- 워터피아 로비 (1층) 메인 충전소/정산소
- 지하 1층 렌탈샵
- 추가 충전은 상기 충전소 외 1층 로비 무인 충전기, 의무실 앞 무인충전기에서 카드로 가능

워터피아 내에서는 직접 현금이나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락커룸 키에 미리 금액을 충전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금액 충전한 락커 키로 구명조끼 대여나 마스크 구입, 음식 구매 등을 할 수 있고요, 충전한 금액을 모두 사용했다면 지정된 장소에서 추가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한 금액보다 적게 사용했다면, 나중에 다 끝나고 나갈 때 정산소에서 사용한 만큼만 재결제됩니다.
저는 5만 원을 충전했었는데, 마스크와 구명조끼 6명 분을 대여, 구매하고 나니 4만 원이 금방 빠져나가더라고요.
인원이 많다면 미리 넉넉하게 충전해두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안전수칙 숙지와 준비물도 모두 챙겼다면 이제 물놀이를 할 차례.
휴대폰은 방수팩을 챙기면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물놀이하면서 기념사진도 많이 남길 수 있어서 다들 한 팀에 하나 정도는 방수팩에 휴대폰을 넣어 챙기시더라고요.
물놀이 시설인 실내와 야외로 이어지는 유수풀은 수심이 얕아서 구명조끼에 몸을 맡기고 둥둥 떠다니면서 시간을 보내기 좋았어요. 비가 오는 날도 물이 따뜻하기 때문에 야외 물놀이 시설을 이용하는 데 어려움은 없었어요. 파도풀인 샤크웨이브나 밖을 돌아다닐 때 조금 춥다 싶으면 실내로 들어가 따뜻한 물에 몸을 녹이니 기분까지 좋아지더라고요.
실내에 있는 바데풀은 온천수여서 너무 좋았어요. 코로나로 사우나나 찜질방을 못 간지가 너무 오래되었는데 워터피아에서 온천수에 몸을 담그고 놀 수 있었거든요. 레인보우스트림을 따라 혼탕과 족탕 등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스파밸리

물놀이를 하다가 춥거나 잠깐 쉬고 싶을 때 추천하는 스파밸리예요.
저는 놀이기구인 메일스트롬과 스파밸리가 워터파크에서 제일 좋았던 부분인데요. 신나게 물놀이를 즐기다가 으슬으슬 추워져서 몸을 녹일 곳을 찾고 있었는데, 16가지의 형태로 구성된 커다란 스파밸리가 보였어요.
궂은 날씨에 사람들도 정말 많았지만, 요리조리 빈자리를 찾다가 들어간 야외 온천은 그야말로 꿀이었어요.
38도의 온천수로 몸을 녹이니 잠이 솔솔 오기까지 하더라고요.









레저부터 온천까지 모두 즐기기 좋은 설악 워터피아.
캐리비안베이나 오션월드는 친구나 연인 단위로 많이 찾는 것 같고, 워터피아는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 워터파크인 것 같아요.
그만큼 아이들과 놀기 좋고 야외 온천도 있어서 편하게 힐링하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었어요.
여름휴가로 바다와 계곡으로도 많이 떠나시지만 장비도 많이 필요하고 가족 휴가용 방을 따로 잡기도 번거롭잖아요. 속초 여행 루트로 관광도 즐기고 먹거리도 즐기다가, 힐링하러 워터피아에서 하루 종일 신나게 노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치

 

 

 

 

 

반응형